∙ 페이퍼 애니메이션기법 : 모든 컷의 내용을 종이에 그려서 촬영하는 방식. 셀을 사용하지 않고 한 장의 종이 위에서 배경과 변화되는 캐릭터를 모두 그리는 방식
∙ 페이퍼 애니메이션의 적절하고 재미있는 화면배치가 돋보이는 아이디어 광고
∙ 정적인 화면에서 페이퍼 애니메이션을
포털 및
대형 포털 UCC사이트
이용 및 참여 활성화
-동영상 UCC중심
다음 TV팟, 네이버 붐, 판도라, 아프리카 등
* 동영상 UCC
-네트워크의 고도화, 디지털 기술발전에 힘입어 일반인들도 쉽게 제작하여 올릴 수 있어 최근 미디어 산업의 제 영역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부각되고 있음
애니메이션산업은 2007년 기준 총 매출액이 3,111억원(전년대비 7.8%)으로 매년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지만, 전체 문화산업 매출(58조원)에서 애니메이션은 0.6%로 출판37%(21조원), 방송 18%(10조원), 광고 16%(9조원)에 비해 매우 저조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1000억 달러 규모의 세계 애
'상업성을 가진 개인적인 저작물은 포함하지 않는다. 예를 들면 개인적인 동영상을 활용하였지만 그 목적이 홍보인 TV광고 또는 쇼 호스트가 나와서 상품에 대한 설명을 개인적인 경험 등을 토대로 알려주지만 결국의 상품의 판매라는 상업적인 목적이 있으므로 UCC의 범주에서 벗어난다고 할 수 있다.
광고는 여러 가지 인프라의 활용이 필수적이다. 예컨대 시장조사, 광고 대행사, C.I. 등 여러 가지의 기능이 요구된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마케팅은 한쪽으로 치우쳐 있는 듯하다. 이러한 것들이 하나로 결합되어 네트워크를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 개별적인 수행은 여러 가지의 모순점이 발생할 수 있다
수 있다. 따라서 이제 시장에 막 진입하려는 새 사업자는 구현하려는 서비스가 사회적으로 가치 있다고 판단될 경우 규제정책이라기 보다는 진흥정책의 입장에서 논의해야 할 것이다.
Ⅱ. HD TV(고선명, 고화질 텔레비전)의 의의
방송환경은 디지털 기술의 도입으로 인해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다.
광고 수익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처럼 방송통신 융합 등의 매체 환경변화와 또한 한미FTA타결에 따라 지상파 방송사들도 미래의 방송광고 시장에 능동적으로 대처해야 하는 시점이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많은 논의에도 불구하고 방송광고 제도만큼 제자리인 정책도 없는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비밀번호 기능을 활용하여 어린이나 청소년의 무분별한 시청을 방지할 수 있다.
[주요연혁]
2000년 12월 19일 위성방송사업자 선정 (KDB컨소시엄)
2001년 3월 30일 창립(한국디지털위성방송)
2002년 3월 1일 본방송 개시
2003년 5월 21일 쌍방향 TV 및 돌비5.1채널 서비스 개시
애니메이션은 캐릭터, 음악, 게임 소프트웨어, 테마 파크, 영화관, TV, 비디오, 교육용 자료, 광고 등 다양한 미디어나 제품에 활용할 수 있다. 실사영화와 달리, 애니메이션은 원 소스 멀티 유즈 One-Source Muiti
-Use전략을 적용하여 다양한 윈도우 window에 동시에 유통되기도 한다. 즉 실사영화는 대부분 하
활용한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은 컨텍스트의 과정을 거쳤다고 할 수 있는데 대표적인 예로 들 수 있는 것이 MBC-TV의 '이경규가 간다.'이다. 2002 월드컵에서의 한국전은 중계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전해졌는데 '이경규가 간다.‘'는 각 한국전을 중계방송과는 다르게 관중석 현장의 느낌을 살리고 정규